[맛집리스트]장필구 기자 – ‘생방송 오늘저녁’ 원조 짚불구이 삼겹살 맛집 ‘두암식당’ 위치는? “시골부자? 서민갑부!”

[장필구 기자] ‘생방송 오늘저녁’에서 소개된 원조 짚불구이 삼겹살 맛집이 화제다.

 

18일 MBC ‘생방송 오늘저녁’의 ‘시골부자’ 코너에서는 원조 짚불구이 맛집 ‘두암식당’를 찾았다.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MBC ‘생방송 오늘저녁’ 방송 캡처

무안역 인근에 위치한 ‘두암식당’(전남 무안군 몽탄면 우명길 52)는 연 매출 4억 원을 올리는 원조 짚불구이 맛집이다.

‘6시 내고향’, ‘생생정보통’, ‘생활의 달인’, ‘굿모닝대한민국’, ‘생방송투데이’, ‘2TV생생정보’, ‘서민갑부’ 등에 소개된 유명 식당이기도 하다. 가게 앞에 삼겹살을 먹기 위한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루는 모습은 흔한 장면이다.

해당 맛집의 나승대(39) 사장은 주문이 들어오면 볏짚에 불을 지펴 단 40초 만에 고기를 구워 내놓는다. 벌써 3대째 이어져 내려오는 비법이다.

볏집은 그의 아버지이자 2대 사장인 나기운(66) 씨가 가을 추수 때 충분히 공수해 창고에 잘 숙성시켜 마련해 놓는다. 볏집의 숙성도에 따라 화력이 결정되기 때문에 더욱 신경을 쓴다. 

단 시간에 고기를 익히기 때문에 고기 두께도 4mm로 항상 일정하게 한다는 부분은 장인정신을 느낄 수 있는 대목이다.

짚불구이의 가격은 200g에 1만4천원이고, 후식으로 별미인 게장비빔밥은 4천원에 팔고 있다.

MBC 생활정보 프로그램 ‘생방송 오늘저녁’는 평일 저녁 5시 55분에 방송된다.


Source link

Leave a Comment

Skip to tool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