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 코스 내 명소 소개

경복궁 코스 내 주요 관광 명소
근정전

근정전‘천하의 일을 부지런히 하여 잘 다스리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 경복궁의 으뜸 전각인 정전(正殿)으로, 궁궐 안에서 가장 장엄한 중심 건물로 왕권을 상징한다. 왕의 즉위식이나 문무백관의 조회(朝會), 외국 사절의 접견 등 국가적 행사를 치르던 곳이다. 국보 223호로 지정되어 있다.

경회루

경회루왕이 신하들과 규모가 큰 연회를 주재하거나 외국 사신을 접대하던 공식연회장소이다. 연못에서 뱃놀이를 즐기고 경회루에 올라 인왕산과 궁궐의 장엄한 경관을 감상할 수 있다. 주역(周易)의 원리에 기초하여 지었다고 전해지며, 2층 중앙의 3칸은 천지인(天地人), 12칸은 열두 달을, 바깥의 24개 기둥은 24절기를 의미한다. 국보 224호로 지정되어 있다.

교태전(아미산 굴뚝)

교태전(아미산 굴뚝)왕과 왕비의 일상생활을 엿볼 수 있는 침전(寢殿) 중에서 궐 안의 살림살이를 총지휘한 왕비의 침전이다. 교태전 뒤에 있는 왕비의 후원, 아미산은 계절마다 바뀌는 아름다운 계단식 화단과 조형미가 뛰어난 굴뚝(보물 811호)이 아름답다.

향원정

향원정향원지의 ‘향원(香遠)’은 ‘향기가 멀리 간다’ 는 뜻으로 왕이나 왕족들이 휴식을 취하던 공간이다. 경복궁 후원의 아름다운 풍광 속에 안겨있는 상징적 대표 건물이다. 육각형의 형태로 구성되어 섬세하고 미려하게 비례감이 뛰어난 정자로 여겨져 보물 1761호로 지정되었다. (2020년 6월 보수공사 완료예정)
 

Comment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