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Pages
Categories
Search
Top
Bottom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그것이알고싶다

  • 그것이알고싶다,고유정편
    # 고유정의 마지막 흔적

    전국을 발칵 뒤집어 놓은 엽기적인 범죄! 전 남편을 죽이고 시신을 훼손한 혐의로 구속된 고유정 사건의 전말이 27일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공개된다. 제작진은 최근까지 고유정과 함께 살았던 현 남편을 그녀가 체포된 집에서 만날 수 있었다. 사건이 터지고 충격에서 헤어 나오지 못한다는 그는 제작진과 만난 날이 사건 이후 두 번째 집 방문이라고 했다.

    고유정이 살았던 집에는 전 남편과 만나기 일주일 전, 완도항에서 제주도행 배를 탈 때 입었던 옷과 가방부터 집에서 사용하던 노트북, 범행 당시에 작성한 것으로 보이는 메모까지 고스란히 남아있었다.

    “이게 미신적인 건데, 귀신 왔다 갔다 하면…”

    “팥하고 소금이요?” “네. 이게 가방에 같이 있었고요.”

    -고유정 현 남편과의 인터뷰 中

    귀신을 쫓을 목적으로 뿌린다는 팥과 소금을 가방에 넣어 다닌 고유정! 집 안에는 이외에도 의붓아들이 사망할 당시 누워있던 침대와 혈흔이 그대로 남아있었다.

    # 의붓아들의 의문의 죽음! 이 또한 고유정의 범행일까?

    전 남편 살인사건이 있기 약 3개월 전, 현 남편이 데려온 의붓아들이 침대에 엎드린 채 주검으로 발견되었다. 경찰은 사건 초기, 같은 침대에 있던 남편의 잠버릇으로 인한 사고사로 보고 수사를 시작했으나, 사인이 ‘강한 압박에 의한 질식사’로 나오면서 여러 가지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다. 이에 대해 고유정은 전 남편을 죽인 건 인정하지만 의붓아들은 절대 죽이지 않았다고 주장하는 상황! 현 남편은 아들의 사망 전 날 밤 고유정과 차를 마시고 깊은 잠에 들었던 걸로 보아 자신도 졸피뎀을 먹은 게 아닌지 의심스럽다고 주장한다. 게다가..

    “고유정이 저에게 권유했던 염색약입니다 고유정이 제 머리를 염색해줬어요”

    버닝썬 보도가 한창이던 당시, 고유정이 졸피뎀 등 약독물 검출을 막으려고 일부러 염색 시킨게 아닌지 현 남편은 의문이라고 했다.

    고유정 그것이알고싶다

    # 수사에 혼선을 준 고유정의 전화통화

    당시에는 몰랐지만 돌이켜보면 모든 게 고유정의 계획 같다고 주장하는 현 남편! 전문가들은 아직까지 시신을 찾지 못하고 있는 전 남편 살인사건에서도 고유정의 치밀함이 엿보인다고 말한다. 전 남편 강 씨가 실종된 이후 경찰은 고유정과 총 4통의 통화를 했다.

    “고유정이 전화를 하면 꼬박꼬박 받습니다….

    그래서 고유정 말을 의심할 이유가 없었고요…”

    -사건 담당 경찰 인터뷰 中

    제작진은 전 남편 강 씨의 실종 당시 경찰과 통화한 4통의 전화내용을 분석, 고유정이 시간대 별로 어떤 말을 남겼고, 그것이 경찰 수사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분석한다.

    # 단독 입수한 고유정의 체포 당시 영상

    “살인죄로 긴급 체포하겠습니다”

    “왜요? 제가 다 안했는데…”

    -고유정 체포영상 中

    제작진은 잠복 중이던 경찰이 고유정을 체포할 당시 모습이 찍힌 영상을 어렵게 구할 수 있었다. 체포 당시 손에 붕대를 감고 쓰레기를 버리던 고유정은 “왜요? 제가 다 안했는데..”라는 묘한 말을 남겼다. 그녀가 남긴 이 말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녹화를 마친 MC 김상중은 한동안 대기실을 떠나지 못하며 “MC를 맡은 2008년도 이래 <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다뤘던 사건 중 가장 충격적이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주 <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전 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고유정 사건의 전말을 통해 엽기적인 범행 속에 감춰진 고유정의 진짜 모습은 무엇이며 그녀가 살인을 하게 된 범행동기가 무엇인지 집중적으로 파헤쳐 보고자 한다.

    방송 일자 : 2019. 07. 27. (토) 밤 11:10

    연 출 : 임기현 글/구성 : 신진주

    답글쓰기

'고유정은 왜 살인범이 되었나? 그것이알고싶다'에 답글쓰기

답글로 글쓴이를 응원해주세요!

회원가입 / 로그인 하지않고 게시된 이 글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신고하기' 클릭 후 삭제 및 수정요청!
지속적인 소통과 교류를 원하시면 회원가입해주세요!
스팸확인을 꼭 체크해야 게시가 가능합니다. 내용에 따라 스팸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도구 모음으로 건너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