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내보내기는? 블로그 소개 글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

게시판 bbpress팁모음 블로그 내보내기는? 블로그 소개 글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

  • 만든이
    게시글
  • #70962 수정 | Reply
    GoodList
    Keymaster

    블로그를 써 가면서 "첫 문장 따위 쓰면 좋지 않습니다 것이다 ,,,"라는 도입 부분에서 곤란했던 경험이 있습니까?

    블로그의 도입 부분은"누구를 향해 기사인가?" "어떤 내용의 기사인가?」 「메리트 · 권위 가능성"이들을 만족시킬 도입 부분이 쓰고 쉬워집니다.

    이번에는 그런 도입 문장에 대한 필요성 점, 실제 도입 문장 패턴을 포함한 내용을 5 분 정도 읽을 수있는 내용으로했습니다. 이 기사를 읽고 독자에 인상에 남는 소개 글을 써 봅시다!

    ◆ 목차
    1. 소개 글이란?
    2. 도입 문장의 필요성은?
    3. 소개 글을 생각할 때의 포인트는?
    4. 소개 글이 좋지 않은 예는?
    5. 도입 문장 패턴 집
    6. 결론

    소개 글이란?

    소개 글은 아래의 그림과 같이 제목과 본문 사이에있는 본문에 연결하기위한 글입니다.

    adnew

    도입 문장의 필요성은?

    클릭 한 사람에게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줄에서

    당신이 평소 블로그를 읽을 때 끝까지 읽을까요? 자신이 알고 싶은 정보 등이 안다면 거기에서 떨어져 버리는 것은 아닐까요? 따라서블로그를 읽어달라고 전에 블로그를 끝까지 읽는 사람은 거의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블로그를 읽는 사람은 자신이 안고있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읽습니다. 그래서 처음에 클릭 한 사람이 흥미와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앞서주지 않습니다.

    체류 시간을 늘릴 수 있기 때문

    방금에도 쓴 것처럼 블로그 읽는 사람들은 뭔가를 해결하고 싶어서 읽습니다. 따라서 읽는 사람이 읽고 싶은 것과 다른 것이 나온다고 떨어져 버립니다. 그리고 도입 문장의 시점에서 블로그 떨어져 버리면 블로그 체류 시간이 소요 신뢰성도 떨어지게된다.

    라이벌과의 차가 벌어지는 때문

    블로그의 도입 부분이다 만, "안녕하세요 ~ 〇 ○입니다. 이번에는 ○○ 기사에 대해 쓴 것입니다."등 가볍게하여 본문 집중해서 쓰는 등 매우 가볍게 생각 있는 사람이 많은 본문에 의식이 들어 버리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따라서 라이벌과의 차가 벌어지는 기회이기도합니다.

    기사의 전체 상을 아니까

    소개 글을 써가는 것으로, 그 블로그가 어떤 것이 적혀 있는지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기사의 내용을 알고 데다가, 계속 읽어가는 잘 모르고 읽어가는 것과는 전혀 다릅니다.

    거리를 좁혀 신뢰를 얻을 수 있기 때문

    당신은 책이나 영화를 볼 때 필자의 말이나 영상으로 마음을 잡아 한 경험은 없습니까? 소개 글에서마음을 사로되면 "앞으로 무슨 일이 일어날 겠지" "뭔가 재미있을 것 같은 것이 일어날 것"이라고 거리를 긴축 독자의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도입부를 생각할 때 중요한 포인트는?

    누구를 향해 기사인가?

    소개 글을 가는데, 누구를 향해 어떤 고민 질문 이냐는 것을 제시 해줄합시다. 기본적으로 넷을 방문하는 사람은 뭔가를 알고 싶어서 오는 사람이 많습니다. 예를 들어이 기사라면 "블로그 기사는 쓰고 있지만 내보내기 쓸 때 항상 고민 버리고, 어떻게하면 좋을까 ,,,"라는 고민을 안고있는 사람이 많이있는 것 같아요 . 이 사람을 향해 기사인지가 정해지지 않으면 그 기사의 내용도 읽는 사람이 어떤 일에 고민하고 있는지를 알 수 없게되어 버립니다. 고민을 제시 한 후 그 사람이 안고있는 고민에 공감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기사 내용과 답변

    는 사람을 위해 어떤 고민이 있는지 알고 나면 그 대답에 대해 작성해야합니다. 즉 요약 해 준다는 것입니다.

    이 문서는 붉은 광장안에있는 부분입니다.

    읽기 메리트가 있는지?

    이 기사를 읽고 어떻게 되는가하는 것입니다. 이 기사의 경우이며, 도입 문장을 거침없이 쓰는 방법을 아는 것으로, 도입 윙윙을 헤매지 않고 쓸 수 있다는 것이나, "5 분에서 읽을 수 있고 실천할 수있는 '등 간단 함을 어필 할 독자에 대한 혜택입니다.

    권위를 쓴다는 것은

    이것은 그 사람을 믿을 수 있을까하는 것입니다.예를 들어 오늘부터 블로그를 시작하는 사람과 블로그를 10 년 동안하고있는 사람은 신뢰 여부는 점에서 차이가 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독자에 신뢰를주기 위해서 권위를 제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개 글에서 좋지 않은 예

    일반적으로 알려진 것을 표현하고 만다

    예를 들어, 방한 대책에 대한 기사를 쓰기로 한 때 도입 문장의 부분 "예 방한 대책로 카이로를 사용할 수 좋습니다만 ,,, "등과 같이 누구나 알고있는 당연한 것은 도입 문장은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근거없는 것을 말해 버리면

    "여드름은 반하게 치료할 수 있습니다"등 처음 문장으로 인상에 남는 것이지만, 과학적으로 입증 된 것은 아니다 것을 말해 버리는 것은 좋지 않다입니다.

    "참고" "그 밖에도 '등의 기사 내용이 스쳐지나 쓰고 버리는

    "길방 권은 절분에 길방을 향해 먹으면 좋다고되어 있는데, 그 밖에도 오사카 발상의 일화로 ,,,"같은 기사의 본질에서 그것을 버리는 내용을 담은 버리는 것은 독자의 의식이 그것을 버리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되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등의 인사를 첨가 하는가?

    "안녕하세요"몇 번 인사를 쓸 수 있지만 장점도 있고 단점도 있습니다.

    우선 장점은 인사와 함께 자기 소개를하면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가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또한 기사의 제목과 본문과 일관성이 있다면 원활한 흐름에서 문장을 계속할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입니다."옆 부분에 자신의 Twitter 계정을 표시하는 것으로, Twitter 추종자가 많아 자신에 대해 더 알고받을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예를 들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좋아하는 사람과의 대화가 계속되지 않는 것에 대한 기사를 쓴로

    여기에 "안녕하세요 ~ ○○입니다"라고 표기되어 있고 그 기사가 어떤 기사가인지하는 것이 모르게되어 버립니다.

    "갑작 스럽지만 ,,,"를 사용

    "갑작 스럽지만 '이라는 말을 사용하는 것으로,보기 읽는 사람의주의를 끄는 것을 생각 될지도 모릅니다 만, 문장력이 없음을 나타 버리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되어 있습니다.

    자신을 쓴 것

    "최근 블로그 게시물의 업데이트가 늦어 져 버리고 있는데 ,,," "최근 컨디션이 나쁜 ~입니다."등의 글은 처음 읽는 독자에게 어디라도 좋다 것입니다. 따라서이 같은 자신을 쓴 것 같은 문장은 그다지 좋지 않은 것입니다.이에 맞춰 "요즘 더워했지만 ,,,"등의 계절성 같은 것도 계절에 한정되기 때문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도입부의 패턴 집

    독자가 공감할 같은 질문을한다

    자신이 쓴 기사를 읽고 있지 끝까지 읽어 주면 좋지요. 그러나 대부분의 경우 독자가 끝까지 봐줄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줄줄 한 리드도 쓰고있어서 처음 부분에서 독자가 떨어져 버립니다. 따라서 긴 리드 글쓰기보다 독자가 관심을 솟는 같은 질문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문
    • 최근 PC의 상태가 이상하다고 느낀 것은 없습니까?
    • 블로그의 도입으로 곤란한 경험은 아닐까요?

    독자가 답을 알고 싶어 같은 질문을하는

    독자가 자세히 알고 자하는 같은 질문에서 시작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기에 그 앞의 문장을 읽어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읽는 사람이 "뭐야 그것, 알고 싶다!」라고 생각하게하는 글을 쓰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문
    • 블로그의 도입 부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콩이 밭의 왕이라고하는 이유를 알고 있습니까?

    이야기있는 것부터 처음 보는

    소설이나 영화 등의 이야기를 읽을 때 "앞으로 무엇이 시작 겠지"라고 두근 두근하는 마음을 가진 것은 아닐까요? 이야기라는 것은 사람을 끌어 당기는 것이 있습니다. 영화 나 소설 등에서도 같이 이야기 조로 시작하는 것도 권장합니다.

    예문
    • 옛날 옛적에 블로그에서 세계를 여행하려는 사람이있었습니다.
    • 부 · 명예 · 힘, 세상의 모든 것을 손에 넣은 남자, 해적왕 골드 로저. 그의 죽음에에 날린 한마디는 사람들을 바다에 격려했다.

    엄청난 선언 같은 것을 보면

    독자가 깜짝 놀랄만 한 한마디를 더하는 것도 중요한 것입니다. 잘 텔레비전 등의 광고 인 것처럼 "효과가 나오지 않는다면 전액 환불합니다"등과 같이 큰 것을 사는 문장은 사람들의 눈을 사로 잡는 것입니다. 앞의 도입 부분에서 중요한 부분이 올린 것처럼, 읽는 사람이 혜택을 느낄만한 글을 쓰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예문
    • 당신은 블로그에서 수익이 오르는 노하우를 단 5 분만에 손에 넣을 수 있습니다.

    펀치의 1 개의 문장에서 시작

    강렬한 펀치의 한마디 독자의 마음을 "어"라고 깜짝 놀라게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읽는 사람을 놀라게하여 다음이 신경이 본문도 읽어 줄 수있는 도입 부분이 될 것입니다.

    예문
    • "요리를 할 수있는 남자는 인기없는"어떤 여성의 나는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PC의 타이밍 속도를 올리고 싶으면, 우선 PC를 사용하지 마십시오.

    쉽게 달성 할 수없는 실적을 보여

    방금 중요한 포인트의 권위 가능성에 나온 것처럼 독자들에게 신뢰를 얻어달라고 위해서도 실적을 나타내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예문
    • 내 블로그는 공개에서 불과 3 개월 만에 100 만 pv를 달성했습니다.
    • 블로그를 개설하고 3 년 경과 합니다만 하루 업데이트를 거른 적이 없습니다.

    유명한 대사를 인용

    광적인 대사이며 그다지 효과 아니지만 유명한 대사를 사용함으로써 독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유명한 대사를 인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예문
    • 포기하면 거기서 시합 종료예요.
    • "사람"이라는 글자는 사람과 사람이 서로지지하고 살아 있습니다.

    상식을 뒤집는 말부터 시작

    세상 사람들이 생각하는 상식과는 색다른 글쓰기로 독자가 관심을 유인 할 수 있지만,주의해야 할 점은 앞에서도 올렸다 같이 증거가 없을 것 를 올려가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아무리 상식 뒤집는 말을 시작한다고해도 그것을 뒷받침하는 근거가 필요합니다.

    예문
    • 인스 돋보은 이미 오래! ? 다음 유행하는 응용 프로그램이란?

    대사처럼 시작

    대사처럼 쓰는 것으로 고민하고있는 독자의 마음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예문
    A "블로그를 쓰고 있는데 전혀 리드 문장이 떠오르지 않아"
    B "그것은 큰일 이네. 메모리 카드 문장에도 요령이있는거야"
    A "정말 그거 어찌된 요령이 있나요?"
    B "알았다. 그럼 지금부터 리드 문장을 쓸 때 조언에 대해 얘기 가네"

    따라서 기사의 내용에서 처음 소개 글에서 대사처럼 처음 보는 것도 독자의 고민을 나타내는 의미로도 하나의 손입니다.

    결론

    이상이소개 글에서 설명됩니다.

    소개 글에서 너무 고민하면, 우선 "누구를 향해 어떤 문장?"라는 결심 본문을 써 가고 그 본문에 따르에서 마지막으로 소개 글을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기사를 참고로 당신이 멋진 소개 글을 써 주시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https://cree.fun/3660/

    파일추가:

'블로그 내보내기는? 블로그 소개 글에 대해 알기 쉽게 해설!'에 답변달기
비회원 글쓰기
비회원은 패스워드 입력으로 수정만 가능!
회원가입하시면 삭제 및 수정이 자유로워요!
패스워드를 잃어버린 경우 신고하기로 문의해주세요!




파일추가:

업로드 가능한 최대 파일크기: 512 KB

Add another file
목록보기